
센트비(SentBe)가 꿈꾸는 금융 국경 없는 세상
만약 해외 송금이 너무 느리고 비싸거나 어렵다면 아마 다시는 이용하고 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센트비는 국경 간 외환 거래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효율을 제거하고, 기존 해외 송금ㆍ결제 시장의 높은 진입 장벽으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금융 국경 없는 세상(A World without Financial Borders)'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2015년 설립된 센트비는 빠른 송금 속도, 간편한 절차와 합리적인 수수료를 갖춘 혁신적인 크로스보더 송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입니다. 센트비는 폭넓은 글로벌 파트너십, 외환 관리 역량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독보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데요.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SentBe)’와 기업용 해외 결제 솔루션 ‘센트비즈(SentBiz)’를 통해 한국,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보안과 편의 모두 도입
핀테크 기업인 센트비는 서류들이 대부분 고객 식별 정보, 결재, 계약 등 민감 정보를 다루고 있어 보안이 정말 중요하죠. 그렇기에 사무기기 운영과 보안의 체계를 한번에 정립하기로 결정했고, 사무기기 1위 기업인 신도리코에게 컨설팅을 문의했습니다.
센트비의 검토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보안과 편의의 균형
→ 보안이 강력하고 불편하지 않아야 하는 건 물론, 간편해야 합니다.
2️⃣ 원하는 기능만 핵심적으로
→ 센트비는 이미 SaaS 솔루션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별도 서버 설치· 유지보수가 필요 없고, 즉시 도입이 가능한 AWS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서비스인 '신도랑'이 적격이었습니다. 게다가 필요 기능이 전부 있어 빠르고 명쾌하게 도입을 결정할 수 있었다고 해요.

써보니 정말!
☝️사용자는
▸ 기존 스캔과 달리 매번 번거로운 이메일 입력 없이 바로 스캔이 가능해져 호응이 폭발했다네요.
▸ 사원증 태깅 출력 기능으로 섞임 사고가 없어져 아주 실용적이라고 합니다.
▸ 간편한 조작으로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리자는
▸ 사용량을 분석, 관리하는 것이 크게 쉬워졌다고 해요.
▸ 원격 기능 덕분에 효율적이고 빠른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 별도로 운영하던 프린터를 모두 복합기로 통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안 담당은
▸ 망분리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중요했습니다.
▸ 외부 계정에 대한 권한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이력 로그 수집 기능으로 전방위로 보안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 하나!
“도입 한 달도 안 되어 외부 감사가 있었습니다. 요청 받은 출력 로그와 리포트를 5분 만에 쓱 뽑아 제출했더니 감사단으로부터 ‘문서 관리 체계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직원들은 편리해지고, 담당자들의 부담은 덜고 회사의 보안 수준은 확실하게 끌어올리는
센트비의 선택 '신도랑' 지금 바로 체험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