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 렌탈?구매?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김희수
김희수
2024-10-17

복합기는 사무실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장비입니다. 복합기를 구매할 지 렌탈할 지 고민하실텐데요. 신도리코의 경우,  고객의 70%가 넘는 수가 렌탈로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사용 형태가 다소 나뉩니다.

관공서 등 정부기관의 경우에는 나라장터를 통해 조달하여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물론 대법원, 일부 구청과 교육청, 방위사업청 같이 일부 기관의 경우 렌탈을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1금융권인 은행의 경우에도 대부분 장비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복합기를 렌탈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합기 렌탈은 40년 전 신도리코가 제일 먼저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복합기 구매과 렌탈의 차이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구매

img-BUY

구매는 복합기를 구입하여 회사 자산으로 등록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구매 예산이 있을 경우 진행하고 구매시 장비 대금을 일시금으로 지불하고 고객 소유로 사용하게 됩니다. 

소비자원이 정한 복사기/복합기의 무상 보증 기간은 구입 후 6개월이지만 대부분의 제조사는 무상보증기간을 1년으로 확장,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복합기의 경우 대단히 안정된 장비로 소모품 교환 외 고장으로 인한 수리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복합기를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면 소모품이나 부품을 직접 주문하여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 인원이 필요하여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후 중대한 고장 발생시에는 예기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로 사용하는 고객은 사용량이 비교적 적은 경우, 구입 예산이 있고 기존 복합기를 관리하는 인원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렌탈

img-RENT

렌탈은 일정 기간을 정해 계약을 체결하고 매월 사용량에 따라 렌탈 비용을 지불하며 복합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비를 일정 기간 빌려와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가장 큰 장점은 초기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입니다. 즉 월 사용료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고가의 복합기를 도입하여 사용할 수 있고 사용량에 따른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렌탈 계약에는 토너, 드럼 등 소모품은 물론, 장비의 고장 발생에 따른 부품과 수리비까지 전부 계약업체가 책임진다는 점입니다. 고객의 과실에 의해 장비가 손상되지 않는 한 월 렌탈 비용 이외 어떤 추가 비용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렌탈 계약의 복합기는 계약 업체의 자산으로 유지되며,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복합기를 신품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g-question-ladder

 

복합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는지 렌탈해서 사용하는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도리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우리 회사에 맞는 최적의 복합기와 계약방식을 추천 받아보세요! 

신도리코 복합기 솔루션을 경험해 보세요.

복합기 솔루션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복합기 솔루션이 필요한데 비용이 걱정이신가요?
최고의 복합기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세요.